기사상세페이지

[여주시] 2022 여주청소년문화의집 갬성홈카페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2.07.10 00:3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여주시(시장 이충우)에서 운영하고 있는 여주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6월 2회기에 걸쳐 갬성홈카페 ‘홈카페 소품 및 여름음료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30명의 청소년들이 참가한 이번 프로그램의 1부에서는 여주시 놀터공방과 연계한 세라믹 수저받침대 만들기가 진행되었다. 초벌된 세라믹 수저 받침대에 청소년들이 직접 스케치 및 채색 작업을 하며 우리 가족을 위한 수저 받침대 4개를 만들었다. 다양한 모양과 캐릭터를 그려 색을 입히는 과정을 통해 청소년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2부에서는 여름 음료 블루레몬에이드 만들기가 진행되었다. 오로라 색의 블루레몬에이드에 각자 취향에 맞는 토핑 재료들을 넣어 시원하고 맛있는 음료를 만들어 시음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크기변환]추가02- 2022 여주청소년문화의집 갬성홈카페 ‘홈카페 소품 및 여름음료 만들기’ 프로그램 진행.jpg

    프로그램이 끝난 후, 청소년들에게는 가족미션이 주어졌다. 수저받침대를 활용한 가족과 오붓한 식사 시간을 가져보기! 이번 미션을 통해 가족과 소통하는 시간은 물론,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수저 받침대를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해봄으로써 청소년들에게는 보람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한 참가 청소년은 “오랜만에 친구들과 함께 모여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힐링이 되었다. 수저받침대 만들기를 할 때는 정해진 주제 없이, 자유롭게 마음껏 내가 그리고 싶은 것을 그리고 상상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 1·2부로 나뉘어 색다르고 재미있는 두 가지 활동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처음 세라믹 물감을 사용하는 게 조금 어색했지만, 새로운 체험이었다. 내년에도 또 참가하고 싶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여주청소년문화의집은 여주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하고 재미있는 청소년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진행할 계획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