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천시, 집중호우 대응 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2.07.14 23:3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13일 10시 호우주의보가 발표되고 집중호우가 예보됨에 따라 이천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즉시 가동하고 집중호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였다고 밝혔다.

    이천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는 인명피해 우려지역 및 저수지, 반지하주택, 하천 등 재난취약지역을 예찰하고 하천·저수지 CCTV 50개소, 음성경보시설 88개소, 재해문자전광판 3개소를 활용하여 호우 대비 재난 관리를 추진하였다.

    [크기변환]이천시장 재난안전대책본부 상황점검 (2) (1).jpg

    특히, 김경희 이천시장은 13일 18시 10분 호우경보로 호우특보가 확대되자 호우 대처 상황을 점검하고 피해상황을 확인하였다. 김경희 이천시장은“호우특보가 경보로 확대된 만큼 피해가 다수 발생할 수 있다며 상황관리에 철저히 하고 피해 발생 시 즉각 응급복구하여 시민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선제적으로 대응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시 관계자는 “이천 지역에 지난 13일 평균 134.9mm의 비가 내렸으나, 특별한 피해는 없었으며, 선행 강우량이 큰 만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수시점검을 통해 위험요소를 사전에 차단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아울러,“우천시에는 하천변 출입금지 및 저지대 차량이동 등 시민들의 호우 대비 행동요령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기타자세한사항은 안전총괄과 윤전식  031-644-2974 으로 문의하면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