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여주시보건소] ‘똑똑한 환자 프로젝트’ 여주시 고당e공부방 운영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2.07.19 22:40여주시보건소(소장 엄경숙)는 고혈압·당뇨병등 질환관리를 필요로 하는 지역주민 대상으로 온라인 학습을 통해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8월부터 여주시 「고당e공부방」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고당e공부방」은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비대면 서비스 요구 증가와 시간·장소에 구애 받기 않고 편리하게 자기 관리를 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고혈압·당뇨병 질환·영양·운동 교육정보 제공하여 환자 스스로 질환관리에 대한 학습을 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은 기본교육 ▶고혈압 질환·영양 ▶당뇨병 질환·영양 ▶고혈압·당뇨병 환자 운동실습 ▶워크북 고혈압·당뇨병, 자유교육 ▶당뇨병 교육 식사 계획하기 ▶사례로 배워보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강의를 모두 수강하고 설문조사를 마친 수강자는 수료증을 보건소에 전달하면 소정의 상품을 받을 수 있다.
2020년 국민건강영양조사 결과에 따르면 비만유병율은 남자는 모든 연령에서 큰폭으로 증가하여 조사 이래 가장 높으며, 특히 30~40대 절반 이상이 비만이고, 고혈압유병률은 남자 28.6%, 여자 16.8%이며, 남자 40~50대는 조사 이래 가장 높았다. 당뇨병 유병률은 남자 13.0%, 여자 8.2%로 ‘19년 대비 남자는 소폭 증가하였으며, 모든 연령층에서 심뇌혈관질환 유병률이 ’19년 대비 증가하였고 특히 40대에서 큰폭으로 증가 하였다.
이에 여주시보건소는 30~50대 직장인들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기존 대면상설교육을 비대면식으로 활용한 고당e공부방을 신설 운영하여 건강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