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안성시] 청소년휴카페, 진로직업 체험프로그램 ‘바리스타 체험’ 진행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2.07.24 23:4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안성시청소년휴카페는 지난 16일, 안성시 또래상담 연합회 청소년들과 진로직업 체험프로그램인 ‘바리스타 체험’을 진행했다.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바리스타라는 직업에 대한 이론교육 및 실습으로 구성돼있으며, 지난 3월을 시작으로 5월, 7월에 각각 진행됐고, 오는 11월에도 또 한차례 진행될 예정이다.

    [크기변환]8. 청소년휴카페 바리스타 체험.jpg

    커피에 대한 역사와 원두 종류에 대한 이론 설명, 핸드드립 체험, 다양한 라떼 만들기 등을 통해 직업에 대한 이해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커피뿐만 아니라 초코라떼 등 다양한 음료를 만드는 법을 알게 돼서 좋았다”, “커피의 역사를 알 수 있어서 좋았다”는 소감을 전했다.

     

    체험비는 무료이며, 14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청소년휴카페는 청소년의 자율적 이용이 가능한 휴식·놀이 공간 및 음료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안성시 낙원길 108, 2층(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위치한 안성시청소년휴카페는 청소년의 자율적 이용이 가능한 휴식·놀이 공간 및 음료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관련 소식은 홈페이지(an1318.or.kr), 인스타그램(@youth.1388) 및 전화(031-676-1318)로 안내받을 수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