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광주시는 고해상도 디지털 항공사진 구축을 완료하고 공간정보시스템(GIS) 및 생활지리웹포털에 탑재해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다고 25일 밝혔다.
고해상도 항공사진은 도시개발, 도로개설, 각종 인허가 등으로 변화하는 지형정보의 지속적인 관리와 다양한 행정업무에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시 전역(431.05㎢)을 대상으로 구축을 완료했다.
항공사진은 2022년 4월에 촬영한 최신의 디지털 항공사진으로 광주시의 지형변화에 대한 시계열 관리는 물론, 인‧허가 불법행위 단속, 과세자료 정비, 주택가격 조사·산정 등 각종 행정업무에 객관적 증빙자료로 광범위하게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시민을 대상으로 광주시 생활지리웹포털(http://gis.gjcity.go.kr)에서 올해 구축한 최신의 고해상도 항공사진과 지적도, 로드뷰 등의 다양한 공간정보를 활용해 직접 현장 답사하지 않고도 쉽고 편리하게 광주시의 개발현황을 한눈에 확인하고 실생활에 이용할 수 있도록 대시민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생활지리웹포털에서는 2009년부터 현재까지의 연도별 항공사진을 한번에 검색․활용할 수 있어 광주시의 변화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광주시의 지형정보를 고해상도 디지털 항공사진으로 매년 구축해 관리함으로써 투명하고 과학적인 행정업무를 추진해 신뢰받는 광주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자세한사항은 정보통신담당관 민병욱 주무관 760-2323, 오세기 팀장 760-2325 문의하면된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