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여주시 스마트기기 무료 디지털 체험존 운영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2.08.04 00:1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여주시에서는 연말까지 시민 누구나 무료로 다양한 디지털 기기를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 체험존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디지털 체험존은 여주시 정보화 교육장(여흥동 행정복지센터 3층)에 설치되어있으며 평일(공휴일 제외)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03- 여주시 스마트기기 무료 디지털 체험존 운영.png

    내방객에게는 일대일 맞춤형 교육이 가능하도록 서포터즈가 상시 배치되어 있으니, 스마트 기기를 조작하는 방법을 몰라도 방문하면 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고 한다.

    이곳에서는 키오스크(무인 단말기), 태블릿 PC, 데스크탑 등 다양한 디지털 기기를 직접 제험해 볼 수 있으며, 체험을 희망하는 여주시민은 별도 예약 없이 여흥동 3층 디지털 체험존을 방문하면 된다.

     

    특히 최근 비대면 주문이 급증하면서 일상생활에 필수사항이 된 키오스크 체험을 통해 ▲음식주문, ▲영화표 예매, ▲교통편 예매, ▲병원 수납 등의 체험을 진행함으로써 비대면 서비스를 어려워하는 고령층에게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여주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쉽게 적응 할 수 있도록 정보화 교육의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디지털 배움터 교육 접수나 기타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여주시 미래정보담당관 (☎887-2081 ~ 5)에 전화를 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