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임시)수정청소년수련관 초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6월 7일(화)부터 8월 2일(화)까지 약 두 달간‘제로마켓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역량기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과생산·과소비·과폐기로 인한 환경문제를 이해하고 소비 습관을 개선하기 위해 진행된 청소년 프로젝트 활동이다.
초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은 과폐기로 인해 생겨나는 환경문제를 중심으로 자원순환 방향과 목표를 설정한 뒤, 활용도가 없어진 양말목을 이용한 새로운 가치인 티코스터를 제작해 수련관 방문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하면서, 올바른 분리수거 및 자원 순환에 대해 함께 설명을 진행하는 식으로 이번 제로마켓을 진행했다.
초등방과후 5학년 정○○ 학생은“업사이클링 같은 소비의 재활용을 통해서도 환경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앞으로도 자원순환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임시)수정청소년수련관 정영숙 관장은“이번 제로마켓 활동은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을 넘어 환경보호를 위한 실천의 단계였다. 해당 활동을 계기로 청소년들이 생활 속에서 지속 가능하면서도 합리적인 소비를 실천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제로마켓 프로젝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임시)수정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초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담당자(031-729-9241~3)에게 문의하면 된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