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여주시] 친환경 여주참외 생산조직 확대를 위한 선도유지 기술 보급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2.08.17 00:1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여주시(시장 이충우)에서는 고품질 여주참외 안정생산 공급을 위하여 여주 친환경 참외재배 농가들을 대상으로 유통연장과 관련한 기자재 지원 사업을 추진하였다고 밝혔다.

    [크기변환]추가02- 여주시, 친환경 여주참외 생산조직 확대를 위한 선도유지 기술 보급 (1).jpg

    현재 여주 친환경참외는 재배 규모는 크지 않지만, 경기도에서 급식, 임산부 꾸러미. 어린이 건강과일을 납품을 하는 중요한 책임을 맡고 있다.

    여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친환경 여주참외 생산조직 확대를 위하여 「농산물 유통 연장을 위한 선도유지 기술 시범」사업을 통하여 친환경 참외재배 농가에 참외 선별기, 참외 새척기를 공급하였다.

     

    저장기간 및 유통기간 연장을 위하여 선별기와 세척기에 대한 요구가 꾸준히 있어왔다.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참외 갈변현상을 억제함에 따라 친환경 여주 참외 생산 및 유통 확대에 기여 할 것으로 보인다.

    정건수 기술보급과장은 “참외 유통연장기술 보급으로 여주참외를 지역농업의 혁신모델을 제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더 나아가 현재 수준에 안주하지 않고 여주참외의 더 큰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