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안성시농업기술센터] 2022년 농산물 가공창업 경영자 심화교육 실시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2.08.18 00:2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안성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1일, 농업인의 생산 농산물 활용 상품 개발과 성공적인 창업 기반을 마련하고 농산물가공창업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갖춘 전문 CEO를 양성하기 위한 ‘2022년 농산물가공창업 경영자 심화교육’을 시작했다.

    [크기변환]4. 농산물 가공창업 경영자 심화교육.jpg

    교육 대상자는 농산물가공창업 경영자 기초교육 수료생 중에서 심화교육 신청서 및 농산물가공제품 사업계획서를 기준으로 선발됐으며, 오는 9월 22일까지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실습시간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2개 조로 나뉘어 거리두기 및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지역농산물 활용 제품개발 동향 및 농식품산업 트렌드와 히트상품 연구, 지역농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제품(환, 과립, 잼, 젤리, 조청 등) 제조 및 실습, 창업절차 및 품목제조보고 등 가공공정 전반에 걸친 이론 및 실습의 내용으로 구성돼있으며, 한국식품정보원의 전문 강사들로 구성된 강사진의 강의로 진행된다.

     

    조정주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이 가공창업의 꿈에 한 걸음 다가갈 수 있길 기대하며, 농산물가공지원센터를 이용하기 앞서 다양한 제품 개발과 판매를 위한 마케팅을 구상해보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