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화성시문화재단] 왕배푸른숲도서관, 2022년 「푸른숲 미디어 학교」 2기 운영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2.08.18 01:1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대)이 운영하는 왕배푸른숲도서관에서 「푸른숲 미디어 학교」 2기를 운영한다.

    9월 27일부터 시작하는 2022년도 「푸른숲 미디어 학교」 2기는 왕배푸른숲도서관 특화 주제인 ‘미디어’를 테마로, 디지털 시대에 시민이 갖추어야 할 디지털 문해력 및 창의적 콘텐츠 제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크기변환]2. 사진자료(왕배푸른숲도서관 2022년 푸른숲미디어학교 2기 운영).jpg

    성인과 어린이 대상 총 5개의 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다. 성인 대상으로 <SNS 콘텐츠 만들기>와 <북 트레일러 영상 제작>, 어린이 강좌로 <어린이 미디어 크리에이터>와 <어린이 영상 크리에이터>, <생각이 쑥쑥 신나는 코딩>을 운영한다.

    성인 대상 <SNS 콘텐츠 만들기>는 썸네일, 카드뉴스 등의 다양한 SNS 콘텐츠를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이고, <북 트레일러 영상 제작>은 북 트레일러 대본 구성, 영상 촬영 및 편집 등을 통해 영상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해보는 프로그램이다.

     

    초등 1~2학년 대상 <어린이 미디어 크리에이터>는 어린이들이 직접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하여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해 볼 수 있도록 교육하는 강좌이고, 초등 3~4학년 대상 <어린이 영상 크리에이터> 강좌에서는 콘텐츠 기획과 영상 제작에 필요한 다양한 기술을 습득함으로써 ‘영상 크리에이터’의 작업을 체험해 볼 수 있다. 그리고 초등 4~6학년 대상 <생각이 쑥쑥 신나는 코딩>은 스크래치 코딩, 블록 코딩 등을 통해 자신의 아이디어를 직접 설계하고 구현할 수 있는 체험을 할 수 있는 강좌이다.

     

    「푸른숲 미디어 학교」 2기 프로그램 접수는 8월 24일부터 화성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상세정보는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