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에서‘사람책’을 찾습니다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2.08.26 00:2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대)에서 2022년 신규 사업으로 ‘사람책 도서관’을 운영한다.

    ‘사람책 도서관’은 사람이 한 권의 책이 되어 자신만의 경험·지식·생각을 도서관 이용자와 대화 형식으로 소통하고 공유하는 사업으로, 도서관이 제공하는 정보 자료의 범주를 ‘책’에서 ‘사람’으로 확장하여 도서관 서비스를 다양화하고자 기획하였다.

    [크기변환][크기변환]사진자료_화성시 도서관에서 사람책을 찾습니다 (1).JPG

    2022년 ‘사람책 도서관’은 사람책을 모집하고, 사람책 소개 영상을 제작하여 시민들에게 알리고, 향후 대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사람책’은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만의 이야기와 소통 능력을 갖춘 재능기부자 10명으로 구성한다.

     

    경험, 전문 지식에 기반한 자신만의 이야기를 토대로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거나 문제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시민 혹은 전문적 지식 및 역량을 나누고 싶은 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인문 독서·교육·문화예술·진로 멘토·스포츠 등 전 분야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및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여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자 중 사전 심의 및 인터뷰 심사를 거쳐 ‘사람책’을 최종 선정한다.

    ‘사람책’ 선정이 완료되면 사람책 인터뷰 및 영상을 제작하여 화성시립도서관 유튜브에 업로드하여 사람책을 소개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들이 대출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사람책을 발굴하여 시민들의 긍정적 소통 문화 조성과 지역 내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계획하고 있으므로, 뜻깊은 여정에 많은 참여를 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