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천시] 2022년 초보 도시농부 체험교실 2학기 개강식 개최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2.08.26 01:2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24일 이천시도시농업교육관에서 도시농업 활성화 및 시민들의 스트레스 치유를 위한 ‘초보 도시농부 체험교실’ 2학기를 시작하였다.

    이날 개강식에는 모집 교육생 18명과 이천시도시농업연구회 및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직원들이 참석 하였으며 개회, 축사, 교육안내, 자기소개 순으로 진행되었다. 개강식 후에는 교육생들이 직접 작물을 재배할 밭을 일구고 모종을 정식하는 등 텃밭 실습이 진행되었다.

    [크기변환]2022년 초보 도시농부 체험교실 2학기 개강식 개최 (1).jpg

    초보 도시농부 체험교실은 11월 16일까지 매주 수요일 진행되며 텃밭 가드닝 수업과 원예치유 프로그램 수업이 진행된다.

    텃밭 가드닝 교육은 모가면에 위치한 이천시도시농업교육관 안에 조성되어 있는 교육 텃밭을 한 학기 동안 가꾸는 활동이며, 원예치유 프로그램은 꽃차 만들기, 테라리움 만들기 등 원예활동을 통해 심신을 치유하는 교육이다.

     

    교육생들은 “앞으로의 교육이 정말 기대된다”며 열심히 수업에 임하겠다는 열의를 보였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정현숙 기술보급과장은 “초보 도시농부 체험교실을 통해 농업을 접해보고 이를 계기로 도시농업 전문가가 될 수 있는 발판이 되면 좋겠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