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수원교육지원청] 시각장애학생 및 학부모 지원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2.09.12 11:2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황윤규)은 오는 9월 15일부터 경기 남부지역 시각장애학생 128명 대상 ‘찾아가는 보조공학기기 활용 교육’과 시각장애 자녀를 둔 부모 대상 ‘찾아가는 교육상담’을 실시한다.

    [크기변환]사진(수원교육지원청, 시각장애학생 및 학부모 지원_지원청 전경사진).jpg

    수원교육지원청은 현재 제1부교육감 산하 시각장애 거점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경기지역 192명의 시각장애 학생 중 128명을 지원하고 있다. 이미 지난 7월부터 점자교육 및 보행훈련, 시기능 훈련, 시각보조공학기기 대여 사업을 운영하며, 시각장애학생 교육지원의 전문성을 꾀하고자 경기도시각장애인협회와 한국시기능훈련센터와 협력해 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실시하는 ‘찾아가는 교육상담’을 통해 시각장애 학생들의 학교생활 및 졸업 후 진로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부모들의 교육적 요구를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시각장애인용 보조공학기기 활용 교육’을 통해 시각장애학생에 꼭 필요한 보조공학기기를 적절히 사용하는 교육을 함으로써 시각장애학생의 교육적 성장을 지원한다.

     

    수원교육지원청 최은미 초등교육지원과장은 “시각장애학생은 전체 장애에서 0.06 %를 차지하고 있어 시각장애학생에 적합한 학업상담과 진로직업에 대한 상담 및 전문가에 의한 관련 서비스 접근이 어려운 실정이다. 시각장애 거점센터의 역할을 통해 시각장애를 가진 학생과 학부모에게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시각장애학생의 교육적 성장과 사회적 통합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