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여주시] 경기신용보증재단 여주지점 개점, 중소기업·소상공인 자금지원 노력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2.09.14 23:2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여주지역 중소기업인과 소상공인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경기신용보증재단 여주지점이 문을 열었다.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지역 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등의 이용 편의를 위해 경기신용보증재단 여주지점을 유치, 13일 개점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크기변환]02- 경기신용보증재단 여주지점 개점, 중소기업·소상공인 자금지원 노력 (1) (1).jpg

    개점식은 이충우 여주시장과 이민우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 김완규 경기도의원, 김규창 경기도의원, 정병관 여주시의회 의장 등 70여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그동안 기업인 및 소상공인들은 영업시간 중 특별히 시간을 내 이천지점까지 방문을 해야하는 어려움과 지리적 접근성 불편으로 주2회 운영하는 여주출장소를 이용하였으나 운영시간이 짧아 많은 불편함을 겪었다.

     

    이에 여주시는 관내 중소기업인 및 소상공인들의 편의 증진 및 신속한 보증처리를 지원하고자 여주지점을 유치하였고, 이번 개점으로 보증지원 등 자금지원 확대와 방문 편의성이 증진될 것으로 전망하였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축사를 통해 “경기신용보증재단 여주지점에서 관내 기업 및 소상공인의 자금애로를 해소하여 우리 시 기반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활력 있는 경제를 만드는 데 기여해 주시길 바란다.” 며, “민선8기를 맞아 여주시에서도 기업유치와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코로나19 및 장기적인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과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