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수원교육지원청] 2022 수원 미래진로직업박람회 개최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2.09.26 22:4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황윤규)은 9월 23일 수원시청소년재단과 함께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 「우리의 꿈은 이제 시작이다!! 진로 온앤오프」라는 주제로 2022 수원 미래진로직업박람회를 진행했다.

    [크기변환]사진2(수원교육지원청, 2022 수원 미래진로직업박람회 개최).jpg

    수원시청소년재단과 공동으로 개최한 이번 수원 미래진로직업박람회는 오랜 코로나19 시기에 지친 청소년들의 몸과 마음을 회복하며 다양한 진로직업 관련 체험행사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소중한 체험의 장이 되었다. 10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직업계고 학생들의 동아리 공연 및 진로 명사 특강(배우 조달환)이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수원 미래진로직업박람회에는 경기도교육감이 참석하여 직업계고 학생들과 함께 미래의 진로직업 체험하며 학생들을 응원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교육감은 개막식 인사말에서 “코로나시대를 끝내는 시점에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직업에 대한 체험 기회를 줄 수 있어 다행이다”라며 “다가올 미래에 학생들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를 찾아 청소년이 행복한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크기변환]사진1(수원교육지원청, 2022 수원 미래진로직업박람회 개최).jpg

    이번 박람회에서는 다양한 장소에서 청소년들이 직업현장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들으며 체험할 수 있도록 ‘직업진로체험존’,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미래 과학기술 분야 탐색을 통해 창의융합적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미래창의존’, 고입과 대입을 준비하는 청소년들의 학과에 대한 안목과 현실적인 진학의 길을 모색할 수 있는‘학과탐색존’, 새로운 미래직업을 상상해 보고 나의 미래를 그려보는 상상 놀이터 ‘드림플레이존’등을 준비했다.

     

    한편 수원 미래진로직업박람회는 매년 2,000명 이상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자신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 및 직업을 찾을 수 있는 소중한 체험의 장이 되어왔다. 앞으로 더욱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미래 진로직업 체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경기도교육청, 수원교육지원청과 지자체가 함께 노력할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