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천시는 허가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개발행위·건축허가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교육은 8~9월에 걸쳐 총 4회로 진행되었으며, 최근 개발행위·건축허가의 급격한 증가로 민원처리가 지연되고 있다는 시민들의 불만의 목소리가 제기됨에 따라 허가업무 담당자들의 개인역량을 강화하여, 신속한 민원처리업무를 위한 전문부서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으로 보인다.
이번 직무교육에는 前안전도시건설국장이 직접교육에 나서 선배로서 공무원의 민원대응방법 등 강의를 통해 공직가치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으며, 허가민원업무 법령지식, 주요민원사례와 질의답변에 대한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이천시 관계자는 “업무 담당자의 직무능력 역량강화와 민원대응 능력강화에 중점을 둔 이번교육을 통해 민원 불편을 최소화함으로써 이천시민이 만족하는 행정민원서비스 향상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천시 김경희시장은 “개발행위허가 급증으로 과중한 업무로 고생하는 직원들이 많은 것으로 안다. 부서에 경력직 공무원 우선 배치와 인력충원으로 원활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지원하겠다”라고 전하며,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신속하게 민원처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셨다.
기타저세한사항은 종합허가과 허가지원팀 최현정 031-644-2652 문의하면된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