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화성시] 정명근시장 20년 미래, 시민과 함께 협력하는 혁신 도시로서의 미래상 만든다.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2.09.27 21:4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화성시가 ‘2040년 화성도시기본계획’수립에 참여할 ‘희망도시시민참여단’의 모집을 완료하고 분과 배치 등 후속작업을 진행 중에 있다고 밝혔다.

    [크기변환]시정브리핑-2.JPG

    희망도시시민참여단은 다가올 100만 특례시 승격과 200만 메가시티로의 도약에 걸맞은 미래 화성시의 비전과 목표 설정은 물론 실천전략 도출을 위해 활동하게 된다.

    [크기변환]IMG_0367 정명근화성시장.JPG

    시민참여단의 규모는 인터넷 공개모집과 지역추천 등 총 100명으로 도시․주택, 산업․경제, 역사․문화․관광, 환경․공원, 교육․복지 총 6개 분과에서 활동하게 된다.

    [크기변환]IMG_0385도시정책과 도시정책팀 홍태경.JPG

    도시주택 분과에서는 토지이용과 주택, 생활권, 원도심 재생 방안, 성장관리, 동서균형발전에 대해 논의하게 되며 산업‧경제 분과에서는 일자리와 산업진흥, 난개발, 산업단지 조성 등에 대해 논의하게 된다.

    [크기변환]IMG_0382 복지정책과희먕복지지원팀 박대현.JPG

    역사‧관광‧문화 분과와 교통‧안전 분과, 환경‧공원 분과, 교육 복지분과는 각각 축제, 교통문제, 보타닉가든, 보육 및 교육 등에 대해 논의한다.

    [크기변환]IMG_0380 농업정책과 농정팀 최경원.JPG

    모집된 시민참여단은 총 6회에 걸쳐 도시기본계획 교육과 전문가자문단 통합 간담회 등의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크기변환]IMG_0375 정책기획과 기획팀 이정호.JPG

    오홍선 도시주택국장은 “우리가 살아갈 화성시의 미래를 시민들이 직접 설계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도출된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공감할 수 있는 도시계획을 수립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