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수원교육지원청] 초·중학생 육상대회를 통한 체육인재 발굴과 학교와 지역을 이어주는 행복수원 체육교육 정책 실현 -경기티…
기사입력 2022.09.28 22:44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황윤규)은 9월 28일 수원시 종합운동장에서 수원시 육상연맹과 함께 제45회 교육장상 육상대회(제33회 수원시회장상 겸)를 개최했다.
수원교육지원청은 이번 대회에서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단거리 및 중거리 달리기 종목과 멀리뛰기와 높이뛰기와 같은 필드 종목을 실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의 체력이 저하된 상황에서 학생들의 건강을 증진하고 모든 운동 종목의 기본이 되는 육상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육상대회를 개최함으로써 학생들의 체육활동을 활성화하고 심신의 균형적 발달을 도모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했다.
수원교육지원청 황윤규 교육장은 “평소에 연습해 온 훌륭한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하며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가졌으면 좋겠고 오늘의 이 대회가 단순히 순위를 결정하는 대회가 아니라 육상 인구의 저변 확대는 물론 육상을 통해 축제로 승화될 수 있는 뜻깊은 축제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수원교육지원청은 이 대회를 계기로 지역 육상연맹과 연계한 지속 가능한 지역거버런스 육상체험 문화 시스템 구축을 위해 노력하며 학생들에게 즐거운 스포츠 경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와 연계한 스포츠 체험활동 문화 확산으로 평생체육의 기틀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