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황윤규)은 2022학년도 10월 1일부터 10월 29일까지 관내 특수교육대상 학생 15개 가정과 65명의 장애학생의 형제자매를 대상으로 2022 장애학생 가족지원 문화 프로그램 ‘우리가족 즐겁-day’ 행사를 실시한다.
수원교육지원청은 그 동안 장애학생 가족을 대상으로 지역 내 관련 기관과 연계하여 장애학생 부모 양육 및 심리 상담, 장애학생의 형제·자매를 위한 문화체험 및 여가활동 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왔다. 이와 같은 가족지원 프로그램은 참여 가족들로부터 안정적인 양육환경 조성과 장애학생 형제·자매 간 긍정적인 가족애의 형성을 위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실시하는 장애학생 가족지원 문화 프로그램 ‘우리가족 즐겁-day’는 가족 뮤지컬 관람과 가족 구성원 인증 사진 촬영, 온라인 창작 뮤지컬 관람과 백드롭 페인팅을 통한 힐링 캔버스 작품 활동으로 진행된다. 이번 문화 체험 활동 운영을 통해 장애 학생의 가족 구성원 간 양육 공동체로 유대감을 강화하고 가족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질 것으로 기대된다.
수원교육지원청 최은미 초등교육지원과장은 “장애학생을 키우는 학부모님들은 양육 과정에서 문화 여가 생활을 즐길 여유를 찾기가 어려운데 이번 행사를 통해 작으나마 가족 구성원 간 의미를 찾고 즐거운 시간을 가지게 될 것이라 기대된다. 특히 성장기 장애 학생의 형제자매들은 장애를 가진 형제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는 중요한 시기이다. 따라서 교육지원청에서도 장애학생의 형제자매들이 가족 구성원으로 긍정적이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관심을 가지고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