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평택시, 2022년 ‘신규 공무원 오리엔테이션’ 실시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2.10.07 23:2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2차례에 걸쳐 ‘2022년 신규 공무원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22년 신규 채용된 공무원 중 112명이 참석하여 평택시 역사와 시정의 이해를 돕고, 공직사회의 조직문화에 대한 적응력을 높여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크기변환]10-7-1_평택시청_전경.jpeg

    신규 공무원 오리엔테이션은 정장선 시장의 환영인사를 시작으로 평택시 역사 이해하기, 시정 현황 및 미래비전, 공직 실무 교육 등으로 진행됐으며, 선배 공무원과의 대화 시간에는 최원용 부시장이 참석하여 신규 공무원들의 질의에 응답하고 공직경험을 공유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반도체 생산라인 투어와 평택항 안내선에 승선하여 평택항을 둘러보는 등 현장 견학을 통해 평택 시정의 이해를 높였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한 한 신규 공무원은 “경제, 산업, 환경 등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평택시의 발전이 놀랍고, 현장 견학을 통해 평택시의 변화를 몸소 체험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평택시 변화를 이끌어갈 공직자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시민들에게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정장선 시장은 “신규 공직자들의 발령을 환영하며, 평택시의 발전된 미래를 공직자 여러분이 만들어 나간다는 생각으로 업무에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