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여주도시관리공단] 여주시수상센터 SUP(패들보드) 장동하 선수 종합우승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2.10.08 00:0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여주도시관리공단(이사장 여세현) 여주시수상센터 소속 패들보드 장동하(여주고등학교 3학년) 선수가 ‘2022 APP WORLD TOUR BUSAN SUP OPEN’에서 오픈 레이스 300m와 6Km 종목 모두 우승하여 종합우승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세계 최고 권위의 SUP(패들보드) 국제대회 ‘2022 APP WORLD TOUR’의 세 번째 대회인 ‘부산 SUP 오픈’은 30개국 40여명이 참가한 프로 레이스와 국내 아마추어 선수들이 참가하는 오픈 레이스로 나뉘어 지난 9월 23일부터 사흘간 부산 광안리 해변에서 진행되었다.

    [크기변환]시상식 사진.jpg

    SUP 훈련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여주시 수상센터에서는 이번 대회에 참가하여 장동하 선수가 오픈 레이스 단거리(300m)와 장거리(6Km) 종목에서 모두 1위를 하여 종합우승을 하였고, 6Km 종목에 출전한 장정식 선수가 3위로 결승선을 통과하였으며, 3Km 여자부에 나선 고은희 선수가 준우승을 차지하는 등 선전을 펼쳤다.

     

    지난 8월 ‘2022 김포 아라마린 페스티벌 SUP 전국대회’ 종합우승에 이어 이번 대회에서도 종합 우승하며 패들보드의 기대주로 주목받은 장동하 선수는 여주시수상센터의 ‘2020 수상레저와 함께하는 꿈의 학교’ 프로그램을 통하여 SUP에 입문하여 2년만에 국내외 대회 종합우승을 차지하는 놀라운 성장을 이룬 것이다. 이번 대회 종합우승을 통하여 내년에 개최될 ‘2023 APP WORLD TOUR’ 중 한 나라에 참가할 자격을 얻게 될 가능성이 매우 크게 되었고, 그에 따른 비용일체는 KAPP(대한패들서프 프로협회)가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 고3인 장동하 선수는 패들보드 체육특기자로 대학진학의 꿈도 이룰 수 있게 되었다.

     

    여주도시관리공단 여세현 이사장은 “여주시수상센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SUP에 입문하고, 국내외 대회 우승의 성과를 이루었으며 이제는 대학진학의 꿈도 이루게 된 장동하 선수의 그간의 노력과 앞으로의 미래를 힘차게 응원한다.”라고 전하며, “우리 공단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자신의 능력을 발굴하고 키워나가는 이러한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6년부터 운영한 여주시수상센터는 청소년수상안전교육과 생존수영,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시험업무, 수상레저 체험 등 다양한 수상레저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경기도교육청 초등교사 생존수영 직무연수와 ‘2022 여주 청소년 같이 한마당 여주마을터와 같이하는 진로직업체험’ 등을 통하여 청소년 수상안전교육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문의전화 031)880-4084 여주시수상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