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화성도시공사(사장 김근영, 이하 HU공사)는 지난 18일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HU공사, 입주 기관과 함께 복합재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2022년 하반기 재난대응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HU공사는 다양한 재난사고를 고려해 재난 대응 능력 향상과 골든타임 내 사고대응 및 긴급구조, 유관기관 협업 대응 체계 점검을 위해 매년 재난 대응훈련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 1월에도 재난대응훈련을 실시한 바 있다.
이날 훈련은 종합경기타운 내 화성도시공사가 위치한 실내체육관에서 대형지진상황과 이로 인한 화재 상황을 가정해 복합재난 발생 시 초기대응 및 긴급대피 등 통합적 재난 대응체계 점검에 중점을 둔 훈련으로 진행됐다.
훈련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재난 대응 전문기관 평가단이 참관한 ‘2022년 하반기 재난 대응훈련’은 ▲지진 발생에 따른 지진대피자세 훈련 ▲신속한 대피 훈련 ▲비상대피장소 집결 등을 훈련하고, 훈련종료 후 향남 119안전센터에서 진행하는 소방 교육을 진행하는 것으로 기획됐다.
HU공사 김근영 사장은 “이번 훈련은 임직원의 재난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안전의식을 고취하는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각종 재난상황에 대한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재난 대응능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