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공무원연금공단] 퇴직공무원 해외봉사단 네팔∙라오스 한국어 원격봉사활동 추진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2.10.31 23:4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황서종)은 28일 네팔∙라오스에 한국어 교육을 추진하기 위해 퇴직공무원 봉사단을 결성하고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은 (사)지구촌공생회와 협업하여 네팔과 라오스의 취약계층 청소년 58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한국어 교육을 통해 한국으로의 고용이주와 현지 취업을 지원한다.

    [크기변환][자료사진] 공무원연금공단, 퇴직공무원 해외봉사단 네팔ㆍ라오스 한국어 원격봉사활동 추진.jpg

    퇴직공무원 봉사단 전원은 한국어 교수법 강의를 수강하고, 11월부터 현지 학생들과 매주 2회씩 2개월간 온라인으로 만나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대해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한 퇴직공무원 봉사자는 “현직에서 아이들을 가르쳤던 경험을 활용하여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되어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공단에서 다양한 주제의 온라인 해외봉사활동을 발굴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베트남, 필리핀 등의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국어 교육 봉사를 지원하고 있으며, 2022년 총 556명의 교육 수료생을 배출하였다. 앞으로도 공단에서는 퇴직공무원들이 다양한 공직경험을 해외 봉사활동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뉴스

    뉴스

    지역뉴스

    지역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