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수원교육지원청] 2022년 책누리단 UCC 공모전 우수작품 공개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2.12.20 22:0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황윤규)은 「2022년 책누리단 UCC 공모전」결과 선정된 12편의 우수작품을 공개했다.

    수원교육지원청에서는 중학교 도서부 학생들로 구성된 도서스카우트 책누리단의 독서 표현 활동 확장 및 친구 간 의사소통과 협업 능력 향상을 위한 계기를 마련하고자 2020년부터 매년 공모전을 실시하고 있다.

    [크기변환]사본 -사진2(수원교육지원청, 2022년 책누리단 UCC 공모전_호매실중 제작과정).jpg

    수원 지역 중학교 도서부 연합 동아리인 도서스카우트 책누리단은 수원교육지원청 주관으로 2008년부터 올해까지 15년째 운영 중이다. 올해 UCC 공모전에는 전체 책누리단 학생 526명 중 251명이 총 89편의 작품으로 활발하게 참여하였다.

    수원교육지원청은 ▲단짝인 두 친구 간 우정과 한 명의 죽음을 둘러싸고 전개되는 이야기 「죽이고 싶은 아이」의 예고 영상을 비롯한 총 6편의 북트레일러 우수작품, 그리고 ▲도서관을 이용하는 학생이 아닌 도서관에 꽂힌 책이 주인공이 되어 학교 도서관 소개 이야기를 들려주는‘전지적 책 시점 in 이의중학교 도서관’등 총 6편의 도서관 홍보 우수작품을 선정했다.

     

    선정된 12편의 우수작품은 수원교육지원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시청 가능하다.

    수원교육지원청 황윤규 교육장은 “UCC 영상 제작 활동은 학교 도서관 현장에서 친구 간 의사소통과 협업 능력을 키우는데 매우 유용한 활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앞으로도 책을 매개로 친구들, 나아가 세상과도 활발하게 소통하는 책누리단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