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안성시] 「2023년 시민과의 정책공감토크」 개최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3.03.03 19:2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안성시는 지난 3일, 안성맞춤아트홀에서 천여 명의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2023년 시민과의 정책공감토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민선 7기부터 이어지고 있는 소통혁신의 자리로, 시정에 대한 이해와 관심은 물론, 민선 8기 비전을 시민과 함께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크기변환]사본 -추가2-1. 안성시 2023년 시민과의 정책공감토크 개최.jpg

    이날은 지역을 대표하는 남사당 바우덕이 풍물단의 줄타기 및 흥겨운 공연으로 행사의 시작을 알렸고, 15개 읍면동별 주민들을 소개하는 시간도 진행돼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이어졌다.

    이어 김보라 안성시장은 ‘위기의 시대에, 기회의 안성에서, 안성의 발전을 위한 과제’를 주제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다.

    [크기변환]사본 -추가2. 안성시 2023년 시민과의 정책공감토크 개최.jpg

    특히 김보라 시장은 “그동안 안성은 위기를 기회로 변화하는 각종 사업을 시민들과 함께 추진해 왔다”며, “올해는 반도체 산업을 비롯한 호수 관광사업과 문화도시, 무상교통, 아동친화 등을 화두로 도시이미지를 개선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쓰레기 적체와 관련된 현재 상황에 대해“주민협의체 및 시의회와 함께 조속한 정상화를 위한 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쓰레기 분리배출을 위한 홍보 강화와 함께 현 사태가 긍정적으로 해결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초청 인원이 많아 시민들의 건의 사항을 모두 듣지 못한 점은 아쉽지만, 하반기 읍면동을 순회 방문하는 정책공감토크를 추진해 건의 사항을 적극 수렴하는 등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