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용인시산업진흥원] 용인에서 세계로’용인시산업진흥원, 용인형 수출특화 지원 앞장선다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3.03.15 22:07용인시산업진흥원(이사장 이상일, 이하 진흥원)은 3월 15일(수) 「용인시 수출생태계 활성화 워킹그룹」 발족식 및 전문가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발족식에는 인천본부세관 수출입기업지원센터 등에서 총 13명의 수출전문가가 참석하였으며, 용인시 주요 산업 및 수출입 현황을 공유하고 ‘인천세관 수출지원 협업사례 및 수출지원 종합계획’을 발표하는 등 수출지원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였다.
이번 워킹그룹은 용인시 수출산업을 육성하고 중소기업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산ㆍ학ㆍ관 수출 전문가 11명으로 구성되었다. 워킹그룹은 분기별 회의를 통해 수출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용인형 수출특화 지원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하고 관내 수출기업을 위한 세미나·기업설명회를 기획하는 등 수출전문가의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관내 수출 중소기업의 실질적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수출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구심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진흥원 관계자는 “용인시 수출생태계 활성화 워킹그룹을 통해 용인시 중소기업의 수출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로를 마련할 것”이라며 “용인형 수출특화 지원방안을 발굴하여 관내 중소기업이 내수시장을 넘어 세계시장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도록 수출 경쟁력 강화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