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용인특례시] 모현읍·상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가구에 보양식 전달 -경기티비종합뉴스-

기사입력 2023.08.13 21:5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용인특례시 처인구 모현읍과 수지구 상현2동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각각 저소득 가구에 보양식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모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0일 저소득 200가구에 보양식 꾸러미를 전달했다. 보양식 꾸러미는 간편히 조리해 먹을 수 있는 포장용 삼계탕·설렁탕·즉석밥·참치캔 등으로 구성했다.

    [크기변환]4-1. 모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0일 저소득 가구에 보양식 꾸러미를 전달했다..jpg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독거노인 50가구 가정을 방문해 보양식 꾸러미를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이외 150가구는 유선으로 안부 인사를 전하고 우체국 택배를 통해 보양식 꾸러미를 전달했다.

    이옥배 모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여름을 건강하게 보냈으면 하는 마음으로 보양식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는 나눔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읍 관계자는 “어려운 이웃에 보양식을 전달해 주신 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민·관이 힘을 합쳐 주민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살피겠다”고 말했다.

     

    수지구 상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8일 저소득 30가구에 보양식 꾸러미를 전달했다. 보양식 꾸러미는 삼계탕·계란·유산균음료·과일·김치로 구성했다. 협의체 위원들과 동직원들은 가정을 방문해 보양식 꾸러미를 전달하고 안부 확인과 함께 건강상담을 진행했다.

     

    김부환 상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폭염으로 건강관리가 필요한 취약 계층분들이 조금이나마 기력을 보충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보양식 꾸러미를 지원하게 됐다”며 “무더위를 잘 이겨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상현2동 관계자는 “취약계층의 건강을 위해 보양식 꾸러미를 지원해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민관이 협력해 취약계층이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