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여주시(시장 이충우)에서는 오는 8월 22일부터 8월 30일까지 여주전통발효식품 육성을 위한 2023년 하반기 전통발효식품교육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하반기 전통발효식품교육에서는 홈메이드 저염장, 맛있는 건강김치, 우리술 전통주 과정 등 3개 과정이 진행된다. 홈메이드 전통장 과정은 집에서 직접 만들 수 있는 건강에 좋은 저염장을 실습하는 과정으로 사과고추장, 채소담북장, 보리고추장, 사찰 진간장과 장으로 만들 수 있는 맥적, 장떡 등 간단한 요리실습을 할 예정이다. 맛있는 건강김치는 다양한 재료와 양념을 활용하여 곶감배추김치, 호박김치, 돌산갓김치, 씨묵은지, 단감김치 등 명절 및 가을 재철에 알맞은 김치를 직접 만들어보는 실습을 할 예정이다.
우리술 전통주 과정은 전통주의 역사, 고문헌 속 전통주 등 다양한 이론수업과 경기도 지방의 전통 민속주인 부의주, 아황주, 떠먹는 술 이화주 등 다양한 전통주 실습으로 전통주 제조법을 전수할 예정이다.
교육은 오는 9월부터 전통발효식품관(세종대왕면 양화로 815)에서 진행되며, 수강을 희망하는 여주시민(만19세 이상)은 여주시농업기술센터 2층 생활자원팀에서 방문하여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또는 생활자원팀(☎ 031) 887-3717)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