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이천시, 경기도의회에 정책제안 및 지역현안 건의

기사입력 2023.08.28 23:0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이천시(시장 김경희)와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국민의힘(대표의원 김정호, 광명1)이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시와 도의회 교섭단체 국민의 힘은 지난 28일 이천시청 다올실에서 민생정책 발굴과 현안 공동 대응을 위한 정책회의를 가졌다.

    [크기변환]경기도의회 교섭단체 국민의힘-이천시 정책회의 (3).jpg

    이날 회의에는 김경희 시장과 김정호 대표의원을 비롯해 오준환 정책위원장(고양9), 김영기 정무수석(의왕1), 이은주 기획수석(구리2), 이애형 수석대변인(수원10) 등 도의원 7명과 시청 관계 공무원 등 모두 20여 명이 참석했다.

    [크기변환]경기도의회 교섭단체 국민의힘-이천시 정책회의 (1).jpg

    이 자리에서 시는 정책사업으로 ▲CCTV 시스템 인프라 통합 구축을 통한 안전한 도시환경 조성 ▲경기도 조사료 생산단지 육성 ▲경기도 펫스타 시군 순회 진행 ▲분만의료비 지원 ▲전통시장, 골목상가 주변 공영주차장 조성 지원 ▲수소버스 구매비용 지원을 제안했다.

    [크기변환]경기도의회 교섭단체 국민의힘-이천시 정책회의 (2).jpg

    또한, ▲이천시 예술인회관 건립 ▲이천시 통합보훈회관 건립 ▲증포동체육공원 조성 ▲부발 효양근린공원 조성 ▲장호원 백족문화공원 조성 ▲대포지구 배수개선사업 등 지역현안도 함께 건의했다.

    김경희 시장은 “도의회에서 이천시의 정책제안과 현안을 듣기 위해 찾아주시어 매우 반갑고 고마운 마음”이라며, “우리 시가 설명해 드린 각 정책의 의미를 깊게 살펴주시고 꼭 도정에 반영해 주실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정호 대표의원은 “이번 정책회의를 통해 이천시의 지역특성과 현안에 대해 깊게 이해할 수 있었다”며, “이천시에서 제안한 내용을 검토하여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국민의힘이 이천시의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화답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