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경기남부경찰청과 경기도교육청이 함께하는 학교폭력 예방 합동 캠페인 및 공감토크 개최

기사입력 2023.09.11 01:0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기남부경찰청(청장 홍기현)은 8일 오전 안양시 신성중학교에서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과 ‘학교폭력 예방 합동 캠페인 및 공감토크’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학교폭력 예방 문화 확산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되었으며,

    [크기변환]KakaoTalk_20230908_103127483_02.jpg

    경기남부경찰청 및 경기도교육청 관계자, 교사, 학부모폴리스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날 등굣길 캠페인은 신성중학교 학생자치회에서 주관하였으며, 신성중학교 관악부 ‘윈드오케스트라’ 연주로 눈길을 끌었다.

    [크기변환]KakaoTalk_20230908_103127483.jpg

    이어서 진행된 공감토크에는 경기남부경찰청장, 경기도교육감, 학생, 학부모, 학교전담경찰관이 패널로 나와 학교폭력 실태 및 예방을 위한 교육적·사회적 해결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실시간 유튜브 송출을 통해 시청자들과도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크기변환]KakaoTalk_20230908_103127483_01.jpg

    임태희 교육감은 “학교폭력으로부터 안전하고 평화로운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서 화해중재단 운영을 통해 학교폭력, 학생인권 침해, 교육활동 침해 등 갈등사안에 대한 관계회복과 학교폭력 문제의 교육적 해결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홍기현 청장은 “학교폭력은 학생들만의 문제가 아닌 공동체의 문제”라며,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한 이 자리에서 학생들의 안전이라는 공동 목표를 향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히고, 교육청과 협업을 통한 공동 안전망을 꾸준히 구축해 나아가겠다는 의지를 내보였다.

     

    이번 행사를 통해 교육현장에서 양 기관의 협업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교내‧외에서 발생하는 학교폭력뿐만 아니라 청소년 마약, 살인예고글 게시 등과 같이 다양화되고 있는 청소년 문제에 대해서도 교육현장에서 신속히 공동 대응함으로써 청소년 선도‧보호활동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뉴스

    뉴스

    지역뉴스

    지역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