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 자율방범대 활성화를 위한 관계 기관 합동 워크숍 개최

기사입력 2023.10.06 00:1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가 최근 잇따르고 있는 이상동기범죄(일명 묻지마 범죄) 예방 등을 위해 자율방범대 지원 관련 부서장을 대상으로 5일과 6일 양일간 경찰-행정 합동 정책 워크숍을 개최한다.

    워크숍에는 경기남부 31개 경찰서 및 18개 시·군 자율방범대 등 협력치안 담당 부서장 50여명이 참석해 자율방범대의 체계적인 관리 및 지원에 대해 알아보고 활성화 방안을 논의한다.

    [크기변환]워크숍_1.jpg

    경기남부경찰청 이인배 생활안전계장(경정)은 이날 ‘특별치안활동 및 자율방범대 추진현황’을 주제로 범죄예방을 위한 특별치안활동 추진 사례와 자율방범대 관련 주요내용을 소개한다. 이어 경찰대학 치안정책 연구소 강용길 연구관이 ‘자율방범대 활성화를 위한 제도적 지원방안’을 주제로 해외 자율방범대 우수 사례와 자율방범대 활성화 방법에 대해 강의한다.

     

    리더십 교육에서는 베스트셀러 ‘자존감 수업’의 저자이자 정신건강의학과 의사인 윤홍균 원장이 ‘자존감과 함께하는 소통형 리더십’에 대한 강의를 통해 참석자들 간의 소통과 협업 방안을 제안한다.

     

    김덕섭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장은 “날로 흉악해지는 각종 범죄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는 자율방범대 활성화를 위한 관계 기관 간 공동 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위원회가 지자체와 경찰 등 관계기관 간 협업을 통해 안전한 경기도 만들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뉴스

    뉴스

    지역뉴스

    지역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