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번 우수자원봉사자 휠링 워크숍은 자원봉사자들의 인정보상의 일환의 하나로 1년간 고생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휴식을 통한 재충전의
시간을 갖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으며 강원도에서 개최하는 세계산림엑스포 현장을 방문하여 탄소중립에 대한 봉사활동 영역을 넑힐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자원봉사자의 스트레스 해소 관계법및 회복 탄력성의 주제로 진행된 특별강사의 자원봉사 단체간의 소통과 화합으로 네트워크 형성을 도모하여 봉사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나 이번 워크숍은 기존의 중장년층 위주의 워크숍으로 진행되어 왔던 것과는 달리 청년층들이 대거 워크숍에 참석하여 눈길을 끌었다.
향후에는 다양한 세대별 자원봉사자들의 활동을 도모할 예정이다.
(재)용인시자원봉사센터 백숙희센터장은 "1박2일 동안 힐링의 시간이 그동안 많은 활동으로 소진하였던 기운충전에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워크숍에서
반영된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용인시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하여 더욱 선도적인 역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워크숍에 참가한 사)누리전통문화보존회 조혜영 회장은 "많은 단체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휠링하는 시간이 기쁘고 행복하다. 앞으로도 기회가 있다면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자주 마련해 주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워크숍에 참가한 또다른 자원봉사자는 "워크숍에 참가해서 세계산림엑스포 현장에 참석하여 산림으로 휠링할 수 있는 기회와 탄소중립을 주제로 다양한
볼거리 및 체험을 해서 마음이 편안했다"고 말하며 좀더 자주 이런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