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박옥분 경기도의원, 동남대학교에서 운동장 인조잔디 시설 확충 준공식에서 감사패를 수여받아

기사입력 2023.10.12 23: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박옥분 경기도의원(보건복지위원회, 더불어민주당, 수원2)은 10일 동남보건대학교에서 수원시장, 국회의원, 경기도의원, 수원시의원, 축구협회 및 학교 관계자 약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남보건대학교 인조잔디운동장 시설개선 공사 준공식」에서 운동장 시설개선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

    [크기변환]KakaoTalk_20231010_202812733.jpg

    그간 박옥분 의원은 공공체육시설 부족에 대한 해소를 위하여 학교시설 시민개방사업을 추진하는데 힘쓴 바 있다. 이러한 박옥분 의원의 의사에 공감대를 표한 동남대학교는 지역 주민들의 생활체육 활동과 체육교육을 위한 시설 개방을 조건으로 운동장 인조잔디 시설 확충을 위해 2022년 체육진흥시설사업을 통하여 예산지원을 요청했다. 이후 신청된 지자체의 예산의 지원 확정, 수원시와 동남보건대학교 사업 협약서 체결, 준공식이 진행되었다.

     

    박옥분 의원은 “우리 지역 대학교인 동남대학교에서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본 의원의 취지에 공감하여 주어서 너무 감사 하다”면서, 이러한 동남대학교의 운동장 개방 약속은 있었으나, 인조잔디 시설 등 운동장 시설 개선의 필요성이 제기되어 도비 등 예산 지원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노력하였다.

     

    박옥분 의원은 “오늘 준공식에서 보니 동남대학교 운동장 인조잔디 시설이 잘 정비된 거 같다” 며 “개선된 운동장 시설로 인해 지역 주민들은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체육활동 및 체육교육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러한 학교의 지역주민을 위한 시설 개방 및 공공예산의 투입을 통한 시설개선을 한 동남대학교 사례는 지역사회와 대학의 상생을 위한 좋은 예시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이러한 사례가 더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

    뉴스

    지역뉴스

    지역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