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평택도시공사, 경기도 지방공기업 노동조합 협의회 구성 15개 지방공기업 참여

기사입력 2023.12.01 20:2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한국노총 전국공공연맹에 소속된 경기도 내 지방공기업 노동조합 위원장들이 한자리에 모여 경기도 지방공기업 노동조합 협의회를 구성했다.

    경기도 지방공기업 노동조합 협의회는(이하 협의회) 지난 30일, 경기도 지방공기업 15개 노동조합 위원장들이 안양도시공사 대회의실 모여 그 동안 다양한 만남과 공동 활동을 바탕으로 협의회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크기변환]이미지(경기도지방공기업노동조합협의회).jpg

    협의회 참여 노동조합은 광명도시공사제일노조(한상길 위원장)△광주도시관리공사노조(김건일 위원장)△김포도시관리공사노조(정상운 위원장)△부천도시공사노조(박만호 위원장)△부천문화재단노조(김범진 위원장)△성남도시개발공사노조(김광년 위원장)△안산도시공사노조(박세영 위원장)△안성시설관리공단노조(김상일 위원장)△안양도시공사노조(김남규 위원장)△용인문화재단참여노조(김지호 위원장)△의왕도시공사노조(이영수 위원장)△파주도시관리공사직장노조(최용석 위원장)△평택도시공사노조(정회만 위원장)△하남도시공사노조(홍영표 위원장)△화성도시공사노조(정일순 위원장) 총 15개 노동조합이다.

     

    참석자 전원 추대로 협의회 초대 회장을 맡은 정회만 평택도시공사 노동조합 위원장은 “협의회 활동을 통하여 지방공기업만이 겪고 있는 현안 문제에 대해 공동 대응하면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방향을 모색하고 논의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밖에 협의회는 정기회의와 임시회의로 구분되어 운영되며, 정기회의는 분기별 1회, 임시회의는 필요에 따라 수시로 개최될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