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광주시,‘깨끗한 경기 만들기’시·군 종합평가 장려상 수상

기사입력 2023.12.03 03:2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기도에서 매년 실시하고 있는「깨끗한 경기 만들기 시군 종합평가」에서 광주시가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크기변환]광주시,‘깨끗한 경기 만들기’시·군 종합평가 장려상 수상.jpg

    「깨끗한 경기 만들기 시군 종합평가」는 경기도에서 2019년부터 매년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생활폐기물 발생량 감축, 재활용율 제고를 위한 체계 구축, 불법행위 단속 및 도민의식 제고, 주민참여 확대, 우수사례 발굴 각 시군에서 1년간 추진한 청소행정 전반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를 실시하고 있으며, 광주시는 금번 평가에서 장려상을 수상함에 따라 쾌적하고 살기 좋은 도시임을 입증했다.

     

    광주시는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과 쓰레기 발생량 감축을 위해 종량제봉투 디자인 개선, 자원순환가게 확대 운영, 행복홀씨 입양사업 등을 추진하고, 축제·행사 시 1회용품 사용자제 및 재활용품 분리수거 실시, 공공용봉투 사용지침 마련을 통한 무분별한 혼합 배출 차단, 재활용품 분리수거 품목별 색상 비닐마대 사용으로 시민들에게 재활용가능자원의 분리배출 의식을 함양해왔다.

     

    또한 공공기관 1회용품 사용 저감 조례를 제정하고 종이타월 없애기, 개인컵 사용, 재활용가능자원 수거의 날 운영, 텀블러 DAY 운영 등 솔선수범하며 쓰레기 줄이기를 위해 노력해 생활폐기물 감축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인센티브 5000만원과 기관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보다 적극적으로 생활폐기물 감축 시책을 추진해 쾌적하고 살기 좋은 클린광주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