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경기신용보증재단, ‘협력’과 ‘소통’으로 빚은 2023년 고객자문위원회 결산

기사입력 2023.12.12 09:1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지역경제의 위기극복을 위해 경기신용보증재단(이사장 시석중, 이하 경기신보)과 도내 중소기업·소상공인과의 진심어린 현장소통이 또 하나의 결실을 맺었다.경기신보는 지난 6일 ‘경기도 소상공인, 중소기업 지원 및 현장자문을 위한 2023년 고객자문위원회 주요 성과 결산 및 소통정담회’(이하 소통정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시석중 이사장을 비롯한 경기신보 관계자와 2023년 경기신보 고객자문위원(이하 자문위원)들이 참석했다. 

    [크기변환]231207_경기신보_고객자문위원회_소통정담회(단체기념촬영).jpg

    이날 행사는 2023년 고객자문위원회의 주요 활동과 정책 제안 추진현황을 공유하며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개최됐다.올해 경기신보는 주요 정책에 대해 고객의 제언을 청취·수렴하여 수요자 중심의 정책을 추진하고, 고객맞춤형 정책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고객자문위원회를 추진했다. 

    [크기변환]231207_경기신보_고객자문위원회_소통정담회(감사패전달).jpg

    이는 ‘협치’와 ‘소통’을 통한 현장중심 도정운영을 강조하는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도정 철학과 같은 맥락으로, 경기신보의 고객인 도내 중소기업·소상공인과의 현장중심 소통을 통해 도민이 필요로 하고, 도민이 만족하는 정책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경기신보는 원활한 고객자문위원회 운영을 위해 26개 영업점에서 추천받은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과 관련 전문가 중에서 업종·규모·경력·전문성을 두루 검토하여 11명의 자문위원을 선정했다.고객자문위원회는 지난 3월 29일(수) 2023년 제1회를 거쳐 6월과 10월 총 3회에 걸쳐 분기별로 운영됐으며 그동안 자문위원들은 보증한도 및 심사, 대출금리, 소통방식, 제도개선 등 총 36건의 정책제안 및 개선요청 의견을 전달했다. 

    [크기변환]231207_경기신보_고객자문위원회_소통정담회(회의).jpg

    경기신보 담당부서에서는 해당 의견의 타당성을 검토 후 다음 회차 고객자문위원회에서 검토결과 및 추진현황을 공유하였으며, 모두 적극 검토후 추진하고 있음을 밝혀 참석자들로부터 호응을 받았다.한 자문위원은 “도내 자영업자 모두가 사업에 성공하면 좋겠다는 일념으로 경기신보 자문위원으로 참여하게 됐다. 

     

    처음에는 경기신보의 문턱이 높아 보이기만 했는데, 현장의 사소한 의견도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여러 방면으로 검토해주신 경기신보 관계자 여러분에게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시석중 이사장은 “그동안 현업으로 바쁘신 일정에도 경기도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사업성공을 위한 경기신보의 길을 함께 걸어주신 자문위원 여러분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도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있기에 경기신보는 존재한다. 앞으로 도민 여러분 눈높이에 맞춘 소통을 통해 도내 기업이 필요로 하는 현장에 경기신보가 함께 동행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

    뉴스

    지역뉴스

    지역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