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화성시의회, 제22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개회

기사입력 2023.12.19 21:2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화성시의회(의장 김경희)는 12월 19일 11시, 화성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27회 임시회 1차 본회의를 열고 4일간의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크기변환]2.jpg

    김경희 의장은 개회사에서 “화성시의회는 올 한해 의원발의 조례안 99건을 포함하여 총246건의 안건을 처리하고 금번 임시회에 진행되는 추경예산안을 포함하여 네 차례의 예산안을 심사하면서 시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애써왔다”고 하며 “올 한 해 변함없이 헌신적으로 노력해주신 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화성시 특례시로 성장한 것에 막중한 사명감을 느끼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제22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는 의원 발의 안건으로 「화성시의회 의원 의정활동 소송비용 지원에 관한 조례안」등 12건이 발의 되었고 화성시장으로부터 2023년도 제3회 추가경정 일반회계 및 특별회계 예산안과 2023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기금운용계획 변경안,「화성시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조례안 9건, 동의안 1건 모두 12건이 제출되어, 총 24건을 소관 상임 위원회에 회부하였다.

    [크기변환]1.jpg

    한편 이날 열린 본 회의에서는 배정수 의원(더불어민주당, 동탄7·동탄8), 유재호 의원(더불어민주당, 봉담병·기배·화산)의 5분 자유발언이 있었다.

     

    배정수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도시농업 활성화와 화성시 치유농업센터 건립방안 촉구’에 대해 발언했다.“동부권 인구 약 60만 시민이 이용할 자연친화적인 도시환경을 조성하고, 도시와 농촌이 함께 발전하는데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도시농업 활성화 정책을 펼쳐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재호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봉담지역 상습정체구역 해소를 위한 선제적인 도로교통개선대책 마련 촉구’에 대해 발언했다. “시에서 추진중인 각 권역의 도로개선사업들이 철저한 공정관리속에 정상적으로 개통될 수 있도록

    당부드리며, 국가도로망을 관장하는 주무관청에 우리 시의 입장이 명확히 관철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상에 임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경희 의장은 제227회 화성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산회를 선포하며, 제2차 본회의는 12월22일 오후 3시에 개의하기로 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