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이천시 민선8기 김경희시장 , 수도행정 “완여반석(完如盤石)의 해”

기사입력 2023.12.20 21:3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민선8기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2023년 한해 ‘2040 이천시 중장기계획을 반영한 이천시 수도정비기본계획(2022년 9월 승인)’을 기반으로, 이천정수장의 현대화 사업을 통한 맑은 물 생산, 시민의 쾌적한 정주기반 조성을 위한 수도시설 확충, 재난과 재해를 대비한 지방상수도 공급망 구축 등 시민의 행복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하는 목표를 설정하여 적극적이고 선제적으로 수도정책을 추진했다.

    [크기변환]2023년 물산업 발전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jpg

    이천시는 민선8기 시작과 함께 수도정책의 큰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

     

    2022년 9월 이천시 수도정비기본계획 승인, 이천시 수돗물평가위원회 전문가영입 재구성(10월), 노후 상수관로 정비 기본계획 수립용역, 급수취약지역 상수도 공급 확대, 최적 상수관망 운영관리시스템사업등 다양한 사업을 담은 ‘수도정책 100년의 밑그림’을 발표하여 수도행정의 핵심적인 사업들을 그려냈다.

     

    아울러, 2024년의 핵심 추진계획은 역세권 개발 및 도시개발사업등 개발수요 증가와 교통환경 변화에 따른 인구 유입 증가로 필수 기반시설인 상수시설과 관로 확충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도수관로 복선화사업, 상수도공급시설 안정화사업(광역수도-지방수도 연결), 이천정수장 노후설비 교체공사등 밑그림에 채색을 하는 생동감 넘치는 수도행정을 펼칠 계획이다.

     

    또한, 수도사고 예방 및 안전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ICT(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스마트대응체계인 상수관망 최적화시스템을 도입하였으며, ChatGPT(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 등 다양한 첨단시스템 검토를 추진하여 상수시설의 스마트 기술을 접목한 선진 정수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이 건강하고 이천이 행복할 수 있도록 상하수도사업소에서는 24시간 항상 비상근무체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안전하고 맑은 물 생산을 위해 모든 직원이 함께 노력한 것이 좋은 결과를 가져온 것 같다. 앞으로 그동안의 성과를 기반으로 2024년에는 시민에게 더 다가갈 수 있는 수도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하였다.

     

    김경희 시장은 “시민의 생명인 맑은 물 생산을 위해 정수장 현대화 사업 및 다양한 기술진단을 통해 모든 수도시설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스마트 상수시설 구축 및 선진 정수처리시설 도입등 수도시설을 더욱 전문화하여 시민에게 명품물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