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용인특례시, 이상일시장 신년사, 갑진년 ‘용의 해’, 값진 ‘용인의 해’로 !
기사입력 2023.12.31 23:132024년 푸른 용의 해를 맞아 존경하는 용인특례시민 여러분께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올해 용(龍)처럼 높이 비상하는 보람되고 멋진 한 해를 만드시길 먼저 기원합니다.
지난 2022년 7월 1일 민선8기 용인특례시장으로 취임한 저는 시민들께서 부여한 시의 발전, 시민 삶의 질 향상이란
막중한 책무를 이행하기 위해 일해왔습니다. 올 한해도 초심을 잘 유지하며 성실한 활동을 하겠습니다.
민선8기의 용인은 도시의 미래를 견인할 강력한 성장 동력을 만들어 냈습니다.
첨단 시스템반도체 국가산업단지를 용인에 유치하고, 국가산단을 비롯한 용인의 반도체 핵심 기지 세 곳을 국가첨단전략산업 반도체특화단지로 지정케 했으며,
2023년 11월에는 반도체 특화 신도시를 용인에 조성하는 정부 결정을 이끌어 냈습니다.
저는 취임 후 반도체를 비롯한 첨단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핵심 조직(신성장전략국)을 신설하여 행정적 지원을 제대로 할 수 있는 시스템도 갖췄습니다.
용인에 반도체 앵커 기업인 삼성전자, SK하이닉스를 주축으로 하고 반도체 소재·부품·장비·설계 기업과 반도체 연구·기술 개발 기능까지 가세해
하나의 거대한 반도체 혁신클러스터가 형성되는 토대를 닦았습니다.
앞으로도 중앙정부 등 관계 기관과 협력을 강화해서 용인이 반도체 산업의 혁신기지, 대한민국 경제의 핵심축으로 확고히 자리 잡도록 하겠습니다.
지난해 용인시의회 정례회에서 2024년 예산안과 시정 운영 방향에 대해 시민들께 말씀드렸듯이 올해 2024년의 시정 목표는
용인의 미래가치와 도시·사람·일상의 가치를 높이는 것입니다.
역동적 성장 토대 마련으로 용인의 미래가치를 높이고, 지속가능한 균형발전으로 도시의 가치를 높이고, 삶에 힘이 되는 복지로 사람의 가치를 높이고,
문화와 생활환경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일상의 가치를 높이겠습니다.
경제, 복지, 교육, 교통, 주거, 문화, 체육, 환경 등 시정 모든 분야에서 2023년 못지않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반도체 기업이 많이 들어온다니 좋은 일자리가 기대돼요” “재래시장과 각 상권이 활발해져서 장사할 맛이 납니다”
“보다 안심하고 아이들을 학교에 보낼 수 있게 됐어요” “교통망이 더 좋아져서 한결 편해졌어요”
“노인들의 노후와 건강을 위한 지원프로그램이 한층 더 많아졌고 좋아졌어요”
“장애인과 장애 학생들의 이동 편의가 증진됐고, 건강을 위한 지원도 업그레이드됐네요”
시민들 사이에서 이런 이야기가 오갈 수 있는 용인을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올해 6월에는 용인에서 제1회 전국 대학연극제와 함께 국내 최대 연극 경연인 제42회 대한민국 연극제가 열립니다.
시민과 예술인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연극 축제가 되도록 준비를 잘 하겠습니다.
포은아트홀을 비롯한 용인문화재단 공연장과 관내 대학 공연장에서 수준 높은 연극을 관람할
좋은 기회인 만큼 공연장에 오셔서 연극의 매력에 푹 빠지시기 바랍니다.
용인특례시는 2050 탄소중립 도시 실현을 목표로 탄소중립지원센터 운영, 신재생에너지 융복합 지원사업,
친환경 자동차 보급 사업, 저탄소 교통수단 인프라 확충 등 기후 위기 대응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기후 위기 극복은 시민들의 참여 없이 이룰 수 없는 과제입니다.
우리의 삶의 터전인 소중한 지구를 살리는 일에 시민 여러분께서 한층 더 힘을 보태주시면 좋겠습니다.
헬렌 켈러는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할 때, 우리 혹은 타인의 삶에 어떤 기적이 나타나는지 아무도 모른다.”고 말했습니다.
시장이 이런 마음가짐으로 시의 모든 공직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리하여 갑진년‘용의 해’가 값진‘용인의 해’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용인특례시민 여러분! 올해 계획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고 늘 평안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4년 1월 1일 용인특례시장 이상일 올림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