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여주시, 민생안정 및 지역경기 활력 제고를 위한 신속집행 추진

기사입력 2024.02.22 22:2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행정안전부에서 정한 목표율(기초자치단체 54.3%, 지방공기업 57.0%)보다 높은 65%의 집행률을 자체 목표로(대생액 6,783억원 중 4,412억원) 설정하여 상반기 신속집행을 본격 추진한다.

    시는 신속집행 업무를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신속집행 추진단’을 구성하여 사업부서와 지원부서간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22일(목) 시청 대회의실에서 상반기 신속집행 보고회를 실시하였다.

    [크기변환]02-여주시 2024년 상반기 신속집행 보고회.jpg

    이날 조정아 부시장 주재로 관계공무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획예산담당관의 총괄보고, 부서별 집행률 제고 방안 보고 순으로 회의가 진행되었고, 이후 대규모 투자사업 관리방안, 애로사항 청취 등 집행률 제고를 위한 다양한 방안이 논의되었다.

     

    시는 ‘2024년 지방재정 상반기 신속집행 적극 활용 지침’에 따라 긴급 입찰, 선금급 지급 등을 적극 활용하는 한편, 총사업비 1억원 이상 사업에 대해서는 월 단위로 집행계획이 준수될 수 있도록 집중 관리해 나갈 방침이다.

    조정아 부시장은 “민생경제 회복과 체감경기 개선을 위해서는 재정집행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상반기 신속집행의 중요성을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