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용인특례시, ‘더 채움 아카데미’ 힐링 체험 프로그램 수강생 40명 모집

기사입력 2024.02.23 10:3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스트레스 관리와 해소를 위한 ‘힐링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시민 40명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부터 평생학습관이 운영하는 ‘더채움 아카데미’ 일환으로 마련된 ‘힐링 체험 프로그램’은 학습자 특징에 맞는 체험교육을 제공한다.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 포레스트 캠프에서 다음 달 14일부터 5주 동안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된다.

    [크기변환]3. 더채움 아카데미 홍보 포스터.jpg

    참가자들은 ▲공감토크쇼 ▲감정능력 진단 ▲숲 트레킹‧명상 ▲호흡 테라피‧감정 오일 테라피 ▲나만의 숲 만들기(센터피스) 등 일상을 벗어나 새로운 환경에서 체험활동을 하게된다.

    여기에 삼성물산 경험혁신아카데미의 대표 교육 프로그램인 비타민 캠프에서 독자 개발해 운영하는 ‘감정능력진단도구’를 활용해 참가자를 진단하고, 결과를 바탕으로 효율적인 자기감정관리를 돕는다.

     

    신청 기간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 동안 진행된다. 신청은 홍보 포스터 내 QR코드에 스토리를 공모한 참여자만 가능하다. 신청 인원이 초과하면 감정노동자와 환우가족, 간병인 등 힐링이 필요한 시민과 직장인을 우선 선발한다.

    시 관계자는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타인의 감정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지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감정을 치유할 수 있는 시간이 행복한 삶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용인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s://lll.yongin.go.kr/yongin)에서 확인할 수 있고, 평생교육과(031-324-2763)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