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경기주택도시공사, 경기도 주거복지센터, 장애인의 날 맞아 의정부에서 “찾아가는 주거복지 상담”

기사입력 2024.04.15 13:4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15일 장애인 및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주거복지 상담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크기변환](GH 보도자료 04.04.배포_참고사진2)경기주택도시공사 장애인의 날 맞이 찾아가는 주거복지 상담 시행.jpeg

    의정부시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된 주거복지상담에서는 ▲경기도 공공임대주택 ▲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지원사업 ▲장애인 일자리 ▲노인맞춤형 돌봄 서비스 ▲금연 ▲장애인 인권 및 차별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정보가 제공됐다.

    [크기변환](GH 보도자료 04.04.배포_참고사진3)경기주택도시공사 장애인의 날 맞이 찾아가는 주거복지 상담 시행.jpeg

    이번 ‘복지상담데이’ 행사는 장애인의 주거복지 정보 접근성 확장을 위해 의정부시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주관한 것으로 GH, 의정부시 장애인종합복지관, 녹양종합사회복지관, 경기북부금연지원센터, 경기북북장애인권익옹호기관, 의정부면허시험장 장애인운전지원센터, 의정부보건소 등 8개 기관이 ‘주거복지 상담협의체’ 를 구성해 진행됐다.

     

    상담소를 찾은 시민들은 ‘여러 유형의 공공임대주택을 차근차근 설명해 주고 모르는 부분도 이해하기 쉽게 알려줘서 좋았다’, ‘거동이 불편한 분들을 위해

    찾아와 상담을 해줘서 고맙고 앞으로도 찾아가는 상담이 계속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이에 앞서 경기주택도시공사는 경기도 주거복지 상담협의체를 통해 지난 4일 경기대학교에서 청년 및 대학생 대상으로 주거복지상담 행사를 진행했으며, 5월 8일에는 수원 동남보건대를 방문 할 예정이다.

     

    경기도 주거복지에 대한 다양한 정보는 경기주거복지포털(housing.gg.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포털을 통해 1:1 상담을 신청할 경우 개인별 상황에 맞는 맞춤형 주거정보를 제공받을 수도 있다.

     

    경기주택도시공사 김세용 사장은 “GH는 다년간의 주거복지 상담 경험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공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인적·물적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주거취약계층에 대한 찾아가는 상담을 지속적으로 실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