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용인특례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10기 신규 단원 위촉

기사입력 2024.04.30 08:2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지난 29일 시청 3층 비전홀에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10기 신규위촉식을 열어 민관이 함께 만드는 여성친화도시의 시작을 알렸다.

    이날 위촉식에는 류광열 용인특례시 제1부시장과 시민 30여명이 참석했다.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10기 단원들은 2026년 4월까지 여성친화도시를 위한 정책을 제안하고,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 활동을 한다.

    [크기변환]7. 지난 29일 용인특례시청 비전홀에서 열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10기 신규 단원 위촉식.jpg

    시는 신규 단원 18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외부 전문가를 초청해 여성친화도시에 대한 이해와 정책 사례를 교육했다.

     

    시민참여단은 ▲일상생활에서 성별 불균형 요소와 불편 사항 발굴 ▲여성 안전·돌봄·일자리·여성친화도시 조성 사업 등 정책 모니터링 ▲여성친화·성평등 지역문화 확산을 위한 주민 홍보 및 의견 수렴 ▲양성평등 정책 추진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류광열 용인특례시 제1부시장은 “여성친화도시 조성 사업의 정책 파트너로서 시민참여단의 열정과 참여가 용인특례시를 변화시키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다양하고 진취적인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용인특례시는 지난 1월 여성가족부와 3회 연속 여성친화도시 협약을 체결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