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여주시, 세계를 품은 여주시, 다문화 화합의 장 열려

기사입력 2024.05.01 00:2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지난 28일, 한글시장에서 「2024년 여주세계문화축제」를 개최했다.

    [크기변환]01-세계를 품은 여주시, 다문화 화합의 장 열려 1.jpg

    이는 세계인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여주시외국인복지센터(센터장 진재필) 주관으로 외국인 주민이 주체가 되어 마련한 행사로, 이날 여주에 살고 있는 21개국 출신의 외국인과 시민 등 3,000여 명이 참석해 각국의 문화를 소개하고 어울리는 시간을 가졌다.

    [크기변환]01-세계를 품은 여주시, 다문화 화합의 장 열려 2.jpg

    행사는 세계 각국의 전통의상을 선보이는 거리퍼레이드를 시작으로 다양한 문화의 화합을 의미하는 대형 김밥말이, 세계 문화 및 음식을 직접 체험해 보는 순서로 진행하였으며, 기념식에는 주한 필리핀대사관 로물로 빅터 총영사를 비롯한 여러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외국인 주민 5명이 외국인 정착 유공 표창을 받았다.

    [크기변환]01-세계를 품은 여주시, 다문화 화합의 장 열려 3.jpg

    이후 펼쳐진 공연에서는 베트남·우즈베키스탄·캄보디아 전통춤 및 사물놀이 공연 등으로 내‧외국인 주민 모두가 함께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으며 마지막 차례로 외국인 장기자랑을 통해 축제 분위기를 즐겼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축사를 통해 “우리 사회가 다문화 시대로 나아감에 있어서 필요한 오늘의 축제를 통해 내외국인 주민이 함께 어울리고 서로의 문화를 알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