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특성화고노조 경기지부, ‘제3회 특성화고 사회참여 발표대회’ 개최

기사입력 2024.05.09 21:4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전국특성화고노동조합 경기지부(지부장 신수연)는 ‘제3회 특성화고 사회참여 발표대회’ 참가자를 5월 7일(화)부터 5월 31일(금)까지 모집한다.

    ‘특성화고 사회참여 발표대회’는 특성화고 학생들이 겪는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기획하고, 행동하고, 정책으로 제안하는 사업이다.

    [크기변환]첨부1_제3회특성화고사회참여발표대회_홍보물.jpg

    특성화고 사회참여 발표대회의 주제는 학력 차별, 현장실습, 양질의 전공교육, 고졸 일자리, 특성화고 예산, 수업권, 노동인권, 7가지의 주제로 진행되며, 참가자가 주제를 제시하는 것도 가능하다.


    사전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주제(팀)을 확정하고, 2달간 팀활동을 진행한다. 먼저 주제에 대한 문제 제기를 진행하고, 문제 원인을 분석한다. 이후 해결방안(정책)을 제시하고, 이에 맞는 활동을 진행한다. 해당 조사와 활동을 기반으로 본대회 때 발표를 진행하면 심사위원들이 평가 후,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시상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신청 구글폼(bit.ly/제3회사참대회)을 통해 신청서를 작성해서 제출하면 된다.


    신수연 전국특성화고노동조합 경기지부장은 “특성화고 학생들이 <특성화고 사회참여 발표대회>를 통해 자신들이 겪는 특성화고 문제에 대해 목소리를 내고, 행동하고, 정책까지 제시할 것을 기대한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청소년들의 사회참여를 확대하여 청소년 스스로가 사회에 변화를 끼칠 수 있는 존재임을 인지하였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뉴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