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화성시,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국가첨단산업 선도도시 부문 대상

기사입력 2024.05.23 15:1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23일 2024년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국가첨단산업 선도도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크기변환]3-1. 남양119안전센터 개소식.jpg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은 조선비즈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상으로 단순한 경영성과가 아니라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한다.

    [크기변환]3-2. 남양119안전센터 개소식.jpg

    올해는 1차 조사를 통해 후보가 선정됐고 브랜드 인지도, 선호도, 만족도 등을 종합평가해 ‘국가첨단산업 선도도시’ 부문 대상에 화성시가 선정됐다.

    [크기변환]3-3. 남양119안전센터 개소식.jpg

    화성시는 ▲우수한 기술인력 ▲첨단기업 ▲연구소 ▲양질의 정주여건을 갖추고 있는 첨단 산업도시인 ‘테크노폴’ 조성이 추진되고 있는 도시로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 기아자동차 전기차 공장 등 첨단산업 앵커기업과 전국에서 가장 많은 소부장 업체 및 4,500여개의 기업 부설 연구소가 자리하고 있고 동탄신도시와 송산그린시티 등 도시개발사업이 활발히 진행되어 양질의 주거여건을 가지고 있는 점 등이 첨단산업 선도도시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화성은 국내에서 미국의 실리콘밸리와 같은 테크노폴 조성에 가장 유리한 여건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100만 특례시를 넘어 세계속의 첨단산업도시 화성을 만들기 위해 첨단기업 및 인재유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