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한경국립대학교, 보석박물관 등 3곳 업무 협약체결

기사입력 2024.05.25 18:2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한경국립대학교(총장 이원희)는 5월 24일 익산에 소재한 보석박물관(관장 한인경) 및 익산주얼팰리스협의회(이사장 김대길), 익산주얼리협동조합(이사장 박상권) 등 보석관련 기관들과 각각 한국보석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경대전경.jpg

    각 협약의 주요 내용은 △ 보석 감정·감별에 대한 자문과 교육 △ 보석에 대한 가치평가의 정보 공유와 활용 등으로 각 기관의 소장품에 대한 상호활용에 관한 내용이다.

    보석박물관은 세계 각국에서 구입하고 기증받은 보석과 원석, 화석들을 소장·전시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보석관련 공립박물관이다. 또한 익산주얼팰리스협의회는 여러 귀금속보석 전시판매센터 협의체이며, 익산주얼리협동조합은 귀금속 및 관련제품 제조 등 관련 기관의 복지와 이익증대를 위한 협의체다.

     

    한경대학교 평택캠퍼스는 장애인특성화 대학인 한국복지대학이 전신으로, 귀금속보석공예학전공이 있다. 특히 귀금속분야는 전신지체장애인 등 장애인들이 비교적 큰 어려움 없이 종사할 수 있는 산업 분야로, 장애학생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이원희 한경국립대학교 총장은 “귀금속보석공예전공 학생뿐만 아니라 타 전공 학생들도 그동안 쉽게 접하기 힘든 보석 분야 전문 지식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향후 보석산업 관련 인력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