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양평군, 한강물환경연구소와 손잡고 간부공무원 대상 환경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4.05.25 19:5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21일 양평군 소속 간부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한강물환경연구소에서 물환경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양평군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환경교육 실시로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정책 수립 및 추진에 반영하도록 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양평군 소속 간부공무원 24명이 참석했다.

    [크기변환]02 간부공무원 대상 환경교육 (1).jpg

    교육은 강태구 국립환경과학원 한강물환경연구소장의 현황 브리핑을 시작으로 두 그룹으로 나누어 한강물환경생태관 교육과 선박을 이용한 생태교육을 교차 실시했다.

    생태관 교육은 영상을 통한 한강과 팔당호에 대한 설명, 해설사와 함께하는 한강에 서식하는 생물종 관람프로그램, 물관리 현황에 대한 시각 프로그램 및 한강물환경생태VR체험 순으로 진행됐다.

    [크기변환]02 간부공무원 대상 환경교육(2).JPG

    선상 생태교육은 강태구 연구소장의 안내로 물환경연구소 선착장을 출발해 족자섬·팔당댐 취수장·큰섬·두물머리 순으로 탐방하며 환경 문제와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자 했다.

     

    홍윤탁 환경과장은 “양평군 공직자로서 양평의 지역과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아는 것은 양평군 정책 추진에 매우 필요하다”며 “군청뿐만 아니라 교육청 등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한 환경교육을 점진적으로 확대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오는 6월 양평군 환경교육주간을 맞아 일반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2차 환경교육을 앞두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