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용인특례시, 지역 곳곳에서 주민편의 개선 활동 펼쳐

기사입력 2024.05.27 08:2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지난 한 주간 지역 주민의 편의개선을 위한 활동이 펼쳐졌다고 27일 밝혔다

    수지구 죽전1동은 지난 22일 안전한 민원실 조성을 위해 죽전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죽전지구대와 합동으로 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을 진행했다. 

    [크기변환]4-2. 상현1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올바른 전동키보드 이용 문화 조성을 위해 빔모빌리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jpg

    모의훈련은 민원실 내 폭행 발생 상황을 가정해 진행됐으며 가해 민원인을 신속히 제압하고, 피해 공무원과 다른 민원인들을 안전하게 대피시키는 데 중점을 뒀다. 이날 훈련에는 동 직원과 죽전지구대 경찰 등 19명이 참여했다.

    [크기변환]4-3. 동백3동이 주민들의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중일초등학교 통학로터널에 로고젝터를 설치했다.jpg

    권현찬 죽전1동장은 “민원인의 폭언과 폭행 등 민원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비상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이번 훈련을 진행했다”며 “안전한 민원실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지구 상현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신재협)는 올바른 전동킥보드 이용 문화 조성을 위해 지난 21일 퍼스널모빌리티 공유서비스 기업 빔모빌리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크기변환]4-1.  죽전1동이 안전한 민원실 조성을 위해 죽전지구대와 합동으로 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을 진행했다.jpg

    위원회는 자원봉사단을 구성해 빔모빌리티와 협력하며, 지역 내 5개 아파트를 중심으로 위험하게 놓여 있는 전동킥보드를 안전하게 정리한다. 봉사지역은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신재협 위원장은 “이번 협력은 상현1동 주민자치위원회의 자발적인 참여로 시작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공유 전동킥보드의 올바른 주차 문화를 형성해 안전한 상현1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크기변환]4-4. 영덕2동이 경관개선 및 보행자 안전을 위해 청현교에 경관조명을 설치했다.jpg

    기흥구 동백3동은 지난 21일 주민들의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중일초등학교 통학로 터널(기흥구 중동 1114)에 로고젝터를 설치했다.

    로고젝터는 로고(Logo)와 프로젝터(Projector)의 합성어로 LED조명을 이용해 다양한 문구나 이미지를 벽면에 비춰 메시지를 전달하는 장치다. 


    동은 로고젝터에 아름다운 꽃과 함께 “오늘 하루만큼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등의 문구를 담았다.

    동 관계자는 “학생과 주민들이 늦은 시간 터널 하부를 지날 때 안전하고 활기찬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로고젝터를 설치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증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흥구 영덕2동은 지난 17일 경관개선 및 보행자 안전을 위해 청현교에 경관조명을 설치했다.

    신갈천에 위치해 영덕2동과 상갈동을 잇는 청현교는 산책하는 주민들이 많지만 주변에 경관조명이 없었다. 이에 동은 주민들이 야간에도 아름다운 신갈천을 즐길 수 있도록 청현교에 경관조명을 설치했다.


    유병관 영덕2동장은 “이번 경관조명 설치로 주민들이 아름답고 안전한 길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담당부서

    기흥구 영덕2동 행정민원팀장 이은영 031-324-6111,기흥구 동백3동 행정민원팀장 황진희 031-324-7681

    수지구 죽전1동 행정민원팀장 김미희 031-324-8670,수지구 상현1동 행정민원팀장 한혜진 031-324-8730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