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평택시 안중보건지소는 2024년도 건강한 기업체, 건강한 근로자 만들기 일환으로 HL만도㈜ 평택사업장과 공동 캠페인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흡연자의 금연실천 및 비흡연자의 간접흡연 피해를 예방하고자 HL만도 평택사업장 임직원 약 1,000여명을 대상으로 안중보건지소와 HL만도 평택사업장 안전환경팀 직원 총 10명이 함께했다.
이와 관련, 캠페인에 참여한 근로자들 중 금연 희망자를 신청받아 상담, 니코틴 의존도 검사, 니코틴 보조제 및 행동 용품을 지원하는 현장 금연 클리닉을 6월 12일부터 운영할 계획이다.
HL만도 평택사업장 안전환경팀은 근로자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직장 내 금연 분위기 조성 및 건강 친화적 환경을 위해 지속 금연 상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6개월 동안 진행되는 금연 프로그램은 ‘금연 짝꿍’과 함께 팀을 이루어 금연 성공을 위해 지지와 격려 등 써포터즈의 역할을 통해 사내 금연 문화 조성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또한 금연 성공자의 소속 부서원 전체에도 포상을 통해 흡연자의 프로그램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안중보건지소 관계자는 “금연 캠페인은 흡연자들이 금연을 시작하고 유지하는 데 필요한 지원을 제공하며,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도록 돕는 중요한 역할”이라며, “앞으로도 관내 기업체와 함께 금연 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게시물 댓글 0개